본문 바로가기
자동차이야기

르노삼성 FM5? 르삼의 새로운 라인업?

by 여만창 2012. 1. 10.
심심풀이 땅콩으로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눈이 휘둥그레지는 정보를 발견했습니다.


위 사진은 위키백과 영문판에 나온 르노삼성 설명 중 일부분입니다. 현재와 과거 라인업이 쫙 나와있고 미래에 추가될 예정인 라인업이 있습니다.


미래 라인업 중 SM1은 트윙고나 클리오를 바탕으로 개발될 거라고 많이 알려진 녀석인데 그 위의 FM5는 뭘까요???


르노 그랑 세닉이 베이스라고 하는데... 이 그랑 세닉이 뭔지 알아내면 FM5의 정체를 알아낼 수 있을 것 같아서 바로 조사해봤습니다.











이 녀석이 바로 FM5의 베이스라고 소개된 르노 그랑 세닉입니다.


흠, 뭔가 푸조 3008하고 비슷한 느낌이 드는 녀석입니다.


1996년에 초대 모델이 출시된 뒤 벌써 3세대에 접어든 르노의 MPV입니다.


사진의 3세대 모델은 2009년에 나왔고 르노 메간과 형제 관계입니다.



이건 세닉의 제원표구요. 프랑스어 위키백과에서 가져왔습니다.


2.0 16밸브 엔진에 CVT까지 보이네요.@,@


차 크기과 이름을 보아하니 한국에 출시된다면 중형급이 될 모양인데 그렇다면 2.0리터 가솔린 엔진이나 1.5~1.9리터급의 디젤 엔진이 FM5에 얹힐 것으로 예상됩니다.




르노삼성은 그동안 경쟁업체에 비해 차종 라인업이 다양하지 못해 고전해왔습니다.

SM3, SM5, SM7, QM5 4종이 있는데 이 중 3호기와 5호기만 잘 나가고 모델체인지된 7호기와 QM5는 영 시원찮습니다.

작년에는 내수시장 3위도 빼앗기고 홀로 마이너스 성장을 했지요. 것도 -8%씩이나...

인터넷을 더 뒤져보니 2012~2013년 출시 예정이라는데 SM1과 더불어 FM5가 투입된다면 고전하고 있는 르삼에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.

근데 이상한 건 검색해보면 정작 한국 사이트엔 아무것도 없는데 외국 사이트에서만 결과가 나온다는 점입니다.

위 정보들은 모두 외국 사이트에서 얻은 거구요.

과연 나오긴 하는 걸까요? 정말 르삼의 중형 MPV가 나와서 르삼을 살릴지, 아니면 그냥 웹상에 떠도는 루머일지... 궁금하기만 합니다.@_@;;;



By 아임시티(rlawodhr93)

댓글